2020.03.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3.05

 

“이곳엔 두려워하는 군중이 없다”…대구 취재한 美 ABC도 감동

-과거를 돌이켜봐도 외세의 침략, 외환위기와 같은 민족의 대위기가 찾아왔을 때 정말 나라를 구한 것은 지도자층이 아니라 민중이었던 것 같습니다. 곳곳에서 보이지 않게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일반 시민들의 힘이 있기 때문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단체에 기부하고 구호물품을 보내고 봉사하며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부디 중간에 새는 곳 없이 잘 쓰이길 바랍니다. 더불어 선거를 앞두고 이러한 재난과 같은 상황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합시다” SNS서 퍼지는 #마스크 안 사기 운동

-한 켠에선 마스크를 사들여 비싸게 되파는 사람이 있지만 다른 한 편에선 필요한 사람을 위해 구매를 자제합니다. SNS에서는 마스크 안사기 운동도 벌어지고 있다는데요, 이런 사람들도 있어 우리 사회가 아직은 살만하다 하는 것 같습니다. 이틀 전 뉴스에서 보건당국이 공원 등 외부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며 마스크 재사용법을 알려주는 것을 보고 대단히 어이가 없었습니다. 마스크 공급에 계속 차질을 빚으니 수요를 조절하려는 모습에 실망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나라가 아닌 민간에서 자체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엄마들 “CCTV보다 갤럭시S20 울트라”

-갤럭시S20 울트라의 줌 기능은 엄청납니다. 500m 떨어진 덕수궁 석조전의 2층 난간이 찍혀 있는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집 앞 놀이터의 모습도 망원경처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0 울트라의 카메라는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 카메라 기능에 혹해 구매로 이어지는 소비자가 꽤나 있을 것 같습니다. 

 

“2차전지 소재로 철강 한계 뛰어넘자” 최정우의 도전정신

-포스코는 전통적 철강업에서 이제는 소재 회사로 도약하려 합니다. 양극재와 음극재 사업을 키워 2030년까지 세계 시장 점유율 20%, 매출 17조원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철의 주요 전방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다 보니 회사의 성장 동력을 2차전지의 주요 소재에서 찾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스코를 바라볼 땐 전통적 철강업과 더불어 신사업에서의 성과를 잘 체크해야겠습니다. 

 

[슈퍼개미가 움직인다] 코스피에 개인돈 9兆 몰렸다

-부동산으로 몰렸던 큰 돈이 증시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을 보고 단기 반등 후 다시 한번 조정이 있을 것이다 혹은 곧 턴어라운드 할 것이다 등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외국인은 매도세에 있는데요 국내 개인 큰 손들이 들어오면서 시장의 흐름을 누가 주도할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