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11.15

 

 

모토로라 ‘뉴 레이저’ 써보니…왕년의 폴더 감성 그대로

-폴더블폰의 라인업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에서는 예전 폴더폰 감성을 그대로 이은 폴더블폰 ‘뉴 레이저’를 출시했습니다. 컴팩트한 크기이고 펼치면 화면이 커지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실제 그립감이나 화면을 펼쳤을 때의 느낌은 직접 만져봐야 알 것 같습니다. 조만간 휴대폰을 바꿀 예정인데, 이번에 바꿀 폰 다음 폰에서는 폴더블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이 수표도 발행한다…거침없는 IT 공룡들의 금융 진출

-IT기업들의 금융업 진출은 전세계적인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구글도 당좌예금 계좌 서비스를 신설합니다. IT기업들은 수많은 개인 정보와 고객들의 검색 기록을 통한 다양한 패턴이나 성향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보니 금융업을 통한 수익화가 유리한 것 같습니다. IT기업들이 금융산업으로 넘어오면서 전통 금융사들도 협력과 경쟁 사이를 잘 걸어가야겠네요. 

 

1911 투자에 관한 생각

-참고할 만한 코멘트가 많습니다. 본인은 다소 느린 투자자라고 밝힌 후, 꼼꼼하게 재무적인 부분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감가상각비도 종류별로 나누어서 어떤 때에는 긍정적으로 어떤때에는 부정적으로 보는지도 설명하고 있는데요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느린 투자를 지향하시는 분, 꼼꼼한 재무분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LG화학 “증거인멸, 법정모독 조기패소 요청”…SK이노 “정정당당히 임할 것”

-LG화학은 적극적으로 공격하고 SK이노는 관련 증거를 조용히 없애는 느낌입니다.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면 좋겠으나 절대 불가할 것 같습니다. LG화학은 미국 ITC에 조기 패소 판결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예비결정단계까지 진행될 것 도 없이 바로 피고에게 패소 판결이 내려진다고 합니다. 예비결과 일정은 2020년 6월인데 그때까지 갈지 아니면 조기패소 판정이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대車, 印尼공장 내년 착공…동남아 첫 생산기지 만든다

-현대차가 인도네시아에 연산 20만대 수준의 생산 공정을 건설합니다. 내년 상반기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는 일본 브랜드의 차량이 시장이 90%를 점유하고 있다고 하니 일본 차와의 직접 경쟁이 이루어지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진출이 새로운 성장 동인이 될지 기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