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11.11

 

우리은행 DLF 기사회생…이달 만기 원금 100% 회복

-DLF사태로 우리은행이 큰 곤욕을 치뤘었는데요, 원금 100% 회복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독일 국채와 관련된 파생상품인데 파생상품 자체는 위험성이 크지만 국채가 60%까지 내려가도 손실을 보지 않는 구조였습니다. 독일 국채가 60%까지 떨어질 것으로는 쉽게 예상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 어찌되었건 원금이 회복되어 다행이지만 중간에 매도한 투자자는 피눈물을 흘릴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 새 주인에 HDC ‘내정’…정몽규 박현주 ‘통큰 배팅’ 통했다

-애경쪽과 HDC쪽과의 가격 차이가 무려 5천억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HDC와 미래에셋대우의 통큰 베팅으로 아시아나 새 주인이 가려지는 듯 합니다. 구주 가격을 시가보다 낮게 제시했기 때문에 그 부분이 변수라고는 하지만, 2조원대를 제시한만큼 다른 쪽으로 넘어갈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LGD, 아이폰11용 OLED서 결함 이슈 발생…현재는 정상화

-LGD의 중소형 POLED에서 품질 이슈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정상화되었다곤 하지만 그동안 계속 관련 문제가 있었던 만큼 향후 수주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대형과 소형은 세트의 특성이 달라 지향하는 바가 다르고, 그 부분을 잘 구현하느냐가 품질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대형 OLED에서는 LGD가 선두이지만 소형에서는 좀더 안정화의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공정위 “방송시장 급변”…통신사에 글로벌 OTT 대항할 길 터줬다

-유료방송 시장이 통신3사의 인수 합병으로 재편됩니다. KT, LGU+, SKT가 각각 31.1%, 24.5%, 23.9%를 차지하며 시장의 80%를 과점하게 됩니다. 독과점 이슈가 있었음에도 글로벌 OTT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내 유료 방송 업체들의 대형화도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엔 공정위가 승인해준 것 같습니다. 이제 과기정통부와 방통위의 심사가 남았는데요 여전히 갈 길이 멀지만 처음 출발이 순조롭습니다. 

 

알리바바 쇼핑축제 1시간 만에 16조원 돌파

-대륙의 스케일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1시간만에 거래액이 16조원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오늘(11/11) 하루 종일 실시되는 것이니 앞으로의 거래액은 어디까지 불어날지 궁금합니다. 아직 알리바바에서 구매해보진 않았는데 이번 행사가 저처럼 관심이 없던 사람에게까지 홍보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