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10.14

 

아모레G 2000억 유상증자, 증권가 “경영권 승계 목적”

-29살에 과장급이라니 다이아몬드 수저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너 경영을 나쁘게 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공공재보다는 사유재가 더 관리가 잘 되기 때문입니다. 아직 후계자의 나이가 젊어서 실질적인 승계 작업까지는 시간이 한참 걸릴 것 같지만 가시화되는 느낌입니다. 아직 전면에 나선 것 같진 않은데 경영능력에 대한 검증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中과 1위 싸움 조선업, 관건은 고부가 선박 수주

-중국은 벌크선 중심으로 자국 물량을 수주하면서 점유율에서 1위를 가져갔습니다. 한국은 LNG선 등 고부가 선박에서 여전히 선전하고 있습니다. 1위라는 수치보다는 고부가 선박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벌려놓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국내 조선사들의 선박 수주 실적은 연간 목표량 대비 갈길이 좀 남아 있는 것 같은데요, 남은 기간 동안 수주 실적을 많이 확보하면 좋겠습니다.

 

뛰는 삼성 위에 나는 TSMC, 최대 실적 또 ‘경신’

-TSMC가 애플의 신형 아이폰 출시 덕에 최대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고 합니다. 삼성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곤 있지만 TSMC가 갖고 있는 기술력과 생산능력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TSMC 입장에서도 삼성이라는 기업에 대한 경쟁 의식과 생존 의식이 회사를 더 발전시키는 것 같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13.1조원 투자 발표 MOU 맺은 협력업체는 어디?

-삼성디스플레이가 대규모 투자를 발표하면서 많은 협력사들도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원이IPS, 엘오티베큠 등의 장비사들과 동진쎄미켐, 원익머트리얼즈 등의 소재 업체들이 함께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자세한 협력사들의 소식은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축은행發 ‘페이’ 경쟁 가열

-저축은행에서도 회사별 페이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젊은 층을 사로잡기 위해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시장에 안착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여럿 있는데 소비자가 과연 새로운 페이 개정을 만들 이유가 있을지 잘 공감가진 않지만, 간편결제 시장은 다방면으로 확대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