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9.24

 

어떻게 이런 일이…초유의 ‘임상오염’ 충격

-신약 개발 자체가 실패한 것은 아니지만 재임상에 들어가는 비용과 회사를 넘어 바이오 산업 전체에 대한 신뢰도 하락이 치명적입니다. 상식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실수’가 나왔네요. 가장 기본적인 절차도 잘 지키지 못했던 것인데, 아직 글로벌 수준으로 국내 바이오 업계가 성장하기까지는 멀었나 봅니다.

 

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 13兆 투자

현대차, 2.4兆 파격 베팅…2022년 ‘자율주행車 시대’ 연다

-국내 대표 대기업들이 어려울 때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삼성은 대형 QD-OLED 패널에, 현대는 자율주행에 조 단위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당장의 비용보다는 미래가 없다는 사실이 기업 입장에서는 더 암울한 상황이라고 보는데요, 시장 상황에 맞춰 미래 계획을 세워가는 기업도 있지만,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야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야 하는 기업인데요, 부디 5년 후쯤 잘 수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인싸’ 정용진의 힘…신세계, 백화점, 마트, 슈퍼 1위

-이마트/신세계 그룹하면 정용진 부회장도 함께 많이 떠오릅니다. SNS 팔로어가 20만명이나 되었네요. 오너 일가의 이미지가 좋으니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마트는 사상 초유의 적자를 내며 어려운 상황을 통과하고 있는데요, SSG나 삐에로쇼핑, 레스케이프 호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봅니다.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비용만 줄이는 회사보다는 낫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미국 셰일가스 대규모 수입”…문 대통령, 트럼프에 ‘깜짝 선물’

-미국의 세계일가스를 수입하는 대신 북한의 체제 보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이번 뉴욕 방문길의 최우선 과제라고 합니다. 북한의 체제 보장을 위해 한국에서 셰일 가스를 수입하는 당근책을 내놓는 것인데요, 한국 정부가 굉장히 ‘친북’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통일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부분과 조심스러운 입장을 같이 갖고 있는데요, 요즘엔 정말로 앞으로 10년 후 한반도가 어떤 모습일지 잘 상상이 안갑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