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6.10

입국장 면세점 영업 시작…제일 잘 팔리는 제품은?

구매/면세 한도 상향에 면세업계 “꽤 고무적인 일”

-입국장 면세점에서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매하려면 면세한도 조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해외로 나갈때 면세한도를 다 써버리면 들어올 때는 살 일이 없어지니까요. 그동안 한국은 다른 선진국들 대비 면세 및 구매 한도가 다소 낮다는 평이 높았는데요, 이번 입국장 면세점 영업 개시를 계기로 면세 한도가 상향될 수 있겠습니다. 면세점 업계 전반적으로는 좋은 소식입니다.

화웨이 빠진 ‘안드로이드 중저가’ 경쟁 피 튀긴다

-LG가 약진할 수 있는 기회네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지원이 안되면서 화웨이의 해외 판매에 비상이 걸리자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화웨이가 빠진 자리를 메꾸기 위해 가성비 좋은 중저가 라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성능으로만 보면 웬만한 하이엔드 제품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이 다 실려 있어 꽤 괜찮아 보입니다. 이번 국면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글로벌 점유율에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석유와 천연가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미국 셰일오일 특성에 따른 변화에 대한 개인적 생각

-원유와 셰일오일의 특성을 설명하며 앞으로의 에너지 변화와 그로 인한 산업의 변화까지 설명한 글입니다. 미국의 셰일오일은 중동산 원유 대비 가볍고, 불순물 함유량이 적어 선박 환경규제의 일종인 IMO2020에서도 저황유로 분류되기 때문에 IMO 규제는 미국의 셰일오일 판매를 늘리기 위한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불순물이 적기 때문에 중질유를 수입하여 정제한 후 되파는 한국의 석유화학산업에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당장 1~2년 내에 달라지진 않겠으나 이러한 큰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1906 포트폴리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다

-블로그의 필자는 ‘나만의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수익률이 놓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기업군과 안정적이고 하방이 적절히 막혀 심리적인 안정성을 줄 수 있는 기업군에 함께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투자의 방법은 다양하고 자신만의 투자법도 사람마다 다르지만, 다른 이들은 어떻게 시장에 대응하는지 한번쯤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