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5.08
베일벗은 카카오톡 채팅창 광고 ‘비즈보드’…최고가 20억원
-저는 아직 배너 광고를 겪어 보지 못했지만, 배너 광고를 보신 분은 다소 당황하셨습니다. 굉장히 사적인(?) 공간까지 광고가 들어온 느낌인 것 같습니다. 수익화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과연 이용자들의 이탈이 없을지 우려되기도 합니다. 지금은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지만 우리는 이미 과거에도 강력한 메신저 플랫폼이 사라지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기사 중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2.58%에 불과하다는 내용이 있는데,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 엣지를 포함한 수치인지, 익스플로러 엣지의 숫자를 익스플로러로 혼동하신 건지는 확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MS에서 적극적으로 적과의 동침에 나서면서 기업가치를 올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 상 MS Office 중 일부는 윈도우보다 오히려 애플의 운영체제에서 더 부드럽게 구동되었습니다. MS의 이러한 경영 전략은 다른 많은 IT 기업에서도 벤치마킹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T “5G 인프라 3조 투자…가입자 700만 간다”
-그동안 5G 인프라 투자의 구체적인 규모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는데요, 3조원 정도로 계획하고 있었네요. 2020년 5G 이용자를 600~700만명 정도 확보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는데요 우선은 5G 폰들이 많이 출시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갤럭시 S10의 5G 모델밖에 없는데요 하반기로 갈수록 애플과 노트, 중저가 라인업들이 나오면서 5G 폰에서의 선택권도 넓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동빈 회장이 경영에 복귀하면서 롯데의 해외 진출 전략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제대로 쓴맛을 봤는데요, 포스트 차이나로서 베트남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최근 빠른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면서 우리 기업들이 정말 많이 진출해 있고, 박항서 감독 덕분에 한국에 대한 이미지도 좋아 중국에서의 실패를 베트남에서 만회했으면 좋겠네요. 며칠 전 롯데타워에서 대규모 불꽃놀이도 진행했는데요,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투자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삼성바이오, 공장 바닥 뜯고 분식회계 자료 묻어..수사 급물살
-잠시 잠잠해지는가 했던 삼바의 분식회계 문제가 더 크게 떠올랐습니다. 삼바를 담당하는 검찰측의 입장이 정말 강경한 것 같으면서도 그동안 대체 어떻게 했길래 이렇게까지 되었나 싶습니다. 시총 21조원짜리 회사인데, 분식회계로 결론이 나 상폐순을 밟는다면 그 여파가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