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4.23
현대차, 신형쏘나타 하루 200대 판매…연 7만대 ‘청신호’
-쏘나타가 오랜만에 아주 잘 팔리고 있습니다. 부진한 국내 자동차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차종이네요. 그랜저와 팰리세이드에 이어 쏘나타까지 국내에서는 선방하고 있는데, 전반적인 시장이 좋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국내에서 어느 정도 실적 방어를 하고 있는데 중국과 미국에서도 힘을 좀 더 내보면 좋겠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 100’ 8위…K팝 그룹 최고 기록(종합)
-방시혁이 탄생시킨 아이돌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과거 싸이의 성적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싸이보다 팬덤이 탄탄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곡들이 순위권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신흥 강자로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데요 IPO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방탄의 동생 그룹으로 TXT도 나왔는데요, 방탄을 이을 여러 후배 가수들이 나와야 빅히트도 롱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막으면 기름값 3배 폭등”…이란 호르무즈 해협, 뭐길래
-유가 200에 대한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 설마 유가가 200까지 가기야 하겠느냐만은 미국의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 조치로 인해 유가에 의미있는 변동을 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것 같습니다. 유가 상승이 예상된다면 관련 업종을 투자할 때도 유가 변동을 잘 고려해야겠지만, 원유 선물 등 유가 관련 상품에도 관심을 가져 보아야겠습니다.
‘해운재건 5개년 계획’ 1년…”반등 시작” vs “갈 길 멀어”
-해운업 반등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한진해운의 그늘에서 벗어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글로벌 7위 사업자가 사라졌는데 2~3년 내에 회복이 가능할까요.. 나라에서 더이상 해운업을 버리는 일은 없을 것 같아 해운업종들은 이제는 어느 정도 바닥을 잡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건설업에 대한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아서 상장에 성공할지 아직 미지수입니다. 자이S&D는 건물 관리와 운영 전문 회사이며 GS건설은 향후 자이S&D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사업을 키워가겠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미래 성장 동력이 있는지는 아직 잘 파악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통합공기청정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하는데 미세먼지가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공기청정시스템과 관련한 사업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GS건설을 보실 때 관련 이슈도 한번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