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2.22


‘넥슨 인수전’ 넷마블, 카카오 2파전 유력

-카카오와 넷마블의 지분을 모두 갖고 있 텐센트가 어떤 역할을 할지 궁금합니다. 국내 최대 게임사에 다니고 있는 직원들도 모두 뒤숭숭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와 넷마블 모두 넥슨 인수를 위한 자금 조달 부담도 굉장히 클텐데요 시장 조달 가능성도 열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1위 게임사가 외국에 통째로 넘어가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펀드운용사가 대한민국에 보낸 편지 속에 담긴 정곡일침의 쓴소리

-정부와 국회에서 증시에 대해 좀더 적극적인 관심을 보일 것, 배당소득세율 합리화를 통해 큰 손들의 장기 보유 유인을 만들 것 등은 상당히 동의합니다. 주주들의 적극적인 권리 행사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 펀드운용사가 말한 내용 중 여러 부분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공감할 것 같은데요, 관심 있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자리 읽고 가게 문닫고…소득주도 성장, 저소득층 때렸다

-2020년 총선에서 현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판단이 나오겠죠? 노동자들, 저소득층의 편에 서겠다는 민주당의 집권 결과는 오히려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저소득층과 중산층을 붕괴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초과세수를 달성한 만큼 나라에는 돈이 많은데 그 돈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정책의 실패를 강조하지 않고 내년 총선을 앞두고 SOC 증가 등을 통해 민심을 돌리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정치 색깔에 관계 없이 부디 애민정신이 있는, 국민들의 먹고 삶에 가장 관심이 많은 지도층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전망 어둡던 반도체 ‘낙관론’ 대두

메모리 도체 가격 회복 전망 ‘흔들’ … “하반기에도 어렵다”

-같은 보고서를 기반으로 상이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두 기사를 읽어보면 모두 디램익스체인지의 최근 보고서에 기반하여 기사를 썼음을 알 수 있는데요, 같은 보고서를 읽고 서로 다르게 해석한 것 같습니다. 아니면 결론은 정해놓고 해당 보고서를 읽었을 수도 있습니다. 수치가 안 좋을 때 미래를 낙관적으로 전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두 기사를 모두 읽어보시며 반도체 시장 전망에 참고하세요

베일 벗은 갤럭시 S10…4개 모델 상세 스펙 비교

-양쪽 사이드 곡면이었던 부분이 조금 더 평평해졌고, 전면 카메라 렌즈가 디스플레이에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곡면 디자인에 불편함을 느꼈던 갤럭시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디자인일 것 같습니다. 노치디자인이 사라지고 카메라 렌즈가 아예 디스플레이 부분에 삽입되었는데요 이 부분 역시 사용감을 높이려고 노력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되면 구경하러 가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