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11


탈원전에 급기야…중국/러시아서 전기 수입 추진

-이게 대체 무슨 말일까요? 대체 왜 이런 일을 추진하는 걸까요? 대체 어떤 목적으로 무엇을 위해서 이런 무모하고도 어이 없는 정책을 추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멀쩡한 원전을 중단시키고 원전 수출에도 차질을 빚어 놓고서는 전기가 부족하다고 중국과 러시아로부터 수입한다니.. 중국과 러시아에 왜 스스로 종속되려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신과 함께 – 김일구 편

-이코노미스트로 유명한 김일구 전 한화투자증권 센터장의 거시경제 전망 요약입니다. 우리나라 경제는 실물 경제는 중국에 연동, 투자자본은 미국과 연결되어 있는 부자연스러운 경제구조이며 일본처럼 중국과 미국에 모두 숟가락을 올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년 증시에 대해서는 상고하저를 전망하였는데요,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품 株 ‘내년엔 예뻐질까’

-화장품주가 정말 많이 빠졌습니다. 한참 잘 나갈때의 주가와 밸류를 생각해보면 지금 가격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과거만큼의 주가 수준까지 단기간에 회복하는 것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화장품에 대한 수요와 소비를 생각해보면 성장성에 Question 마크를 달긴 어렵다고 봅니다. 특히 국내만 해도 신규 브랜드가 계속 생기는 것을 보면 ODM업체들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 11월 미국 전기차 판매량과 배터리 산업 이슈

-전기차 판매가 정말 좋습니다. 배터리 업종은 계속해서 좋게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배터리 3사 모두 CAPA 증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회사마다 배터리 제조 방식과 타입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그 점을 염두하고 회사를 골라보아도 좋겠습니다.

“조선 시황 회복 다소 시일 걸릴 것”

-조선 시황 회복에 시일이 걸릴 것이라는 것이므로 국책은행의 자금 지원을 늘리고 시중은행들에 조선업에 대한 자금 공급을 늘려달라는 내용입니다. 한진해운은 망했지만, 다른 조선/해운 업종은 정부에서 지원을 늘리고 있어 적어도 망하는 일은 피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도 주가가 지지부진한 종목들이 많이 있는데요 좀 더 버티면 좋은 일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