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3.21

 

젠슨 황 한마디에 삼성전자 축포

-어제는 정말 삼성전자의 날이었습니다. 엔비디아 CEO 한마디에 많은 주주들이 웃었습니다. 삼성에서 주주환원을 늘리고, M&A를 하고, 좋은 실적을 내겠다는 것보다 엔비디아 CEO 한마디의 영향력이 더 크네요. 엔비디아발 훈풍은 며칠 더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성비 갑” 3000원 화장품 이어 또 품절대란…뷰티 방앗간 된 ‘이곳’

-처음 다이소에 화장품이 들어왔을 때만 해도 품질에 대한 의문에 과연 팔릴까 싶었는데, 이제는 다이소에 입점하려고 화장품 업체가 줄을 섰습니다. 로드샵 브랜드의 저렴이 버전이 다이소에 입점하고, 유튜브 등에서 다이소 화장품이 다뤄지면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소와 올리브영이 있어 결국 글로벌 스토어인 세포라는 철수 결정을 내렸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다이소가 달리고 있습니다.

 

쇼핑 비중 높이는 네이버…알리·테무 협업 가능할까

-지난 실적발표에서 중국 이커머스 영향에 대해 네이버와 카카오는 서로 다른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네이버는 광고 부문에 긍정적 효과와 함께 네이버쇼핑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았으나, 카카오의 경우 부정적 영향을 언급했습니다. 서로 조금 다른 포지션 때문인 것 같은데, 네이버가 중국 이커머스와의 경쟁을 협업으로 잘 풀어갈 수 있을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