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8

 

우크라 “마리우폴 작전 종료” 선언…아조우스탈 최후 저항군 항복

-오랫동안 지켜오던 마리우폴이 함락되었다는 소식이 어제 전해졌습니다. 마리우폴을 점령하면서 러시아 본토와 크림반도를 육상으로 연결하는데 성공하면서 서방 세력에 대한 방어선?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버핏, 하락장서 주식 대거 매입…”남들이 두려워할 때 욕심내라”

-주식은 하락할 때 사고 오를 때 팔아야 돈이 벌립니다. 다만, 하락장에서는 바닥에 대한 두려움, 상승장에서는 올라타지 못할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크게 작용합니다. 워렌 버핏은 남들이 두려워할 때 욕심을 내라며 지금 주식을 매입하고 있는데요, 지금 증시를 단기 바닥으로 보아도 될까요? 

 

통째로 빼돌렸다…中 넘어간 삼성반도체 핵심기술 뭐길래

-기사 말미에 적혀 있는 것처럼 반도체 기술을 약정과 제재, 애국심만으로 지키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충분한 보상이 이뤄저야 법적 처벌을 불사하고도 다른 나라에 팔아먹는 짓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기술 유출 방지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해보면 좋겠습니다. 

 

美파월 “물가 잡는데 고통 있을 것…그래도 계속 금리 인상”

-미국의 기준 금리가 2.5% 이상이 된다면 한국의 기준 금리는 3%대로 올라설 수 있습니다. 미국 연준 의장 파월이 2.5% 이상으로 기준 금리를 올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했고, 다음 회의에서 또 한번의 0.5%p 인상을 논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미국은 금리를 올리면 정말 제대로 확확 올리는 모양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