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0
-내국인 면세한도가 기존 5,000달러에서 아예 사라집니다. 3월부터는 한도 없이 면세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면세한도는 그대로 600달러이기 때문에 실제 소비자가 체감하는 혜택은 그리 커보이지 않습니다. 면세한도 상향 조정도 같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금리, 유가, 물가 정점론…기술주 사는 투자자의 생각
-전일 미국 증시의 상승 배경을 놓고 금리, 유가, 물가 정점론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금리와 유가, 물가 모두 투자자들의 전망치에 거의 근접했기 때문에 이제는 시장이 수용할 수 있는 단계라는 논리입니다. 각 요소별로 그간의 흐름을 분석해두었으니, 기사 전체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구독으로 돈 벌겠다는 기업, 네이버 아닌 SKT입니다
-SKT는 비통신 사업을 적극적으로 키워가고 있습니다. 구독사업과 메타버스 사업을 특히 강화하고 있는데, 비통신 분야의 성과가 나타날수록 SKT도 통신 회사만의 프레임으로 볼 순 없겠습니다.
ASML 회장 “10~20년 뒤에도 반도체 부족할 수 있어”
-2020년엔 인터넷으로 연결된 기기는 400억대였다면 2030년엔 3,500억대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정말 초연결의 시대입니다. 지금의 IT기기보다 더 많은 기기가 연결이 된다는 뜻인데, 반도체 산업 전망에 있어 중요하게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