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티(290550) 4Q21

# 디케이티(290550) 4Q21

매출 902억원(YoY: +29.7%), 영업이익 67억원(YoY: +100.66%)을 기록했습니다. 폴더블폰에 폴더블용 FPCA를 공급하고 있는데, 폴더블폰의 성장에 따라 특히 회사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2022년 스마트폰 시장의 경우 폴더블 대세화와 5G 본격 확산에 따른 성장을 전망했습니다. 폴더블폰의 Q 증가와 함께 디케이티의 실적도 지속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 삼성전자 4분기 실적발표 中

Q) 최근 시장에서 22년 스마트폰 시장 전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삼성이 보는 올해의 스마트폰 수요 전망은 어떠한가? 올해 삼성의 스마트폰 판매가 시장 성장을 상회해서 점유율 확대할 수 있을지 의견 부탁드린다.
A) 22년 스마트폰 시장은 21년에 이어 폴더블 대세화, 5G 본격 확산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플래그십은 당사만의 차별화 전략을 강화한 폴더블Z시리즈로 슈퍼 프리미엄 사용자 뿐만 아니라 MZ 세대, 여성, 경쟁사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 잡아서 사용자 기반을 극대화하고 S시리즈 신규 모델을 통해서 기존 고객을 유지시키며, S21FE를 활용해서 프리미엄 고객 저변을 확대하여 플래그십 확판 및 제품 믹스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매스 모델은 5G 풀라인업을 구축해서 글로벌 교체 수요를 흡수하고,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핵심 경험을 강화하여 메가 히트 모델을 만들고 중저가 공세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볼륨 드라이브를 만들겠다. 22년 스마트폰 전체 점유율뿐 아니라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

Q) 작년에 출시된 폴더블 제품의 시장 반응이 생각보다 좋았던 것 같다. 관련해서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전략 방향성을 폴더블과 갤럭시 시리즈를 포함해서 설명 부탁드린다.
A) 당사는 고객 가치 중심으로 플래그십 제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에코시스템 강화를 통한 사용자 경험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S시리즈는 최고의 플래그십 경험, 폴더블 Z시리즈는 폴더블 최적화 경험, 이러한 제품별 차별화 경험을 강화하고 소비자 실질 가치에 맞는 차별화와 혁신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리고 고객 경험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재정비하고, 연중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서 브랜드에 대한 선망을 높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여 플래그십 판매량을 극대화하겠다.

* 삼성전자 4Q21 실적발표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