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10.13
-5G 요금제가 낮아지면 4G에서 5G로 넘어가는 전환 속도가 빨라질 것 같습니다. 같은 가격대라면 5G의 품질 문제가 다소 있더라도 넘어가는 것에 큰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곧 애플의 신형 아이폰도 5G 모델로 한국에 출시되는데요, 고가의 아이폰에 고가의 요금제가 겹치면서 소비에 부담이 될 수 있을텐데 요금제가 낮아지니 스마트폰 소비와 5G요금제 확산이 좀 더 본격화될 것 같습니다.
LG화학, ABS/배터리 ‘쌍끌이’…3분기 영업이익 9,021억 사상최대
-LG화학이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배터리 흑자전환과 더불어 본업인 석유화학에서 엄청난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영업이익 9천억 중 7천억이 석유화학에서 나온 것으로 분석됩니다. LG화학의 포트폴리오는 정말 탄탄한데요, 배터리 사업부 분사 이슈로 주주들의 불만이 높았으나 좋은 실적으로 이를 커버하네요.
7개월만의 등판…’불닭 신화’ 주역 김정수 사장, 경영 복귀
-불닭 볶음면은 대박 히트 제품이었는데요, 이 붉닭 신화를 이끌었던 김정수 총괄 사장이 경영에 복귀합니다. 배임, 횡령 혐의로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이 확정되었으나, 법무부에 취업승인을 신청하였고 이를 법무부가 받아들여 경영에 복귀할 수 있게 됩니다. 배임 횡령 이슈를 딛고 다시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컴투스가 M&A를 정말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인수한 독일 게임사 OOTP는 스포츠 매니지먼트 PC게임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에서 올해의 PC게임사틀 두차례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빅볼 인수, 5월 티키타카스튜디오 인수, 6월 온라인 바둑서비스 인수, 8월 MCM 지분 투자 등 자체 히트작인 서머너즈워의 매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활발한 M&A 활동을 하고 있네요. 본업 캐시가 탄탄하니 이같은 행보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회사에 대한 기대는 서머너즈워일 것 같습니다.
‘코나’ 전기차 화재 원인…’배터리 안전 마진’ 가볍게 여겼다
-주행성능을 높이려고 배터리 안전마진을 지나치게 줄였습니다. 경쟁차는 30~40% 수준의 배터리 운용 여유를 남겨두는 반면, 코나의 안전마진은 3% 이내였습니다. 배터리를 100%에 가까울 정도로 꽉 채워 쓰게 설계를 했네요. 자동차 설계에 있어서 0순위가 안전인데요, 주행거리를 높이고 원가를 내리기 위해서 무리한 설계를 할 경우 결국에는 전부 제조사 책임으로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