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4.03

한샘, ‘바닥 탈출’ 주가 두 배…턴어라운드하나

-한샘은 리모델링 패키지를 판매하는 ‘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해 재도약하고 있습니다. 사재 제품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지만, 한샘이라는 브랜드 제품만 사용되고 시공도 한샘의 시공자회사가 담당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선에서 좀더 안정된 품질과 시공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한샘은 몇 년 전 미투 이슈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추락한 적이 있는데요, 브랜드 홍보를 크게 못 하는 대신 ‘괜찮은’ 패키지를 판매하면서 다시 소비자를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MT리포트] “5000만원어치 주세요” 면세점 점령한 따이궁

-따이궁들이 생각보다 더 어마어마합니다. 아침에 와서 줄까지 선다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기사에 수수료 정책도 상세히 쓰여 있어 여행사-따이궁-면세점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조금 저렴한 한국에 와서 중국으로 돌아사 웃돈을 얹어 판다고 생각했는데 여행사와 면세점에서도 수수료를 통해 따이궁을 유치하고 있었습니다. 유커가 가고 따이궁이 면세점을 점령했는데요, 이 산업의 인기가 떨어질 때를 대비해 면세점 업계에서도 여러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산업을 살펴볼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코오롱 고의로 숨겼나…’적정’ 의견 공시 후 인보사 판매 중단

-코오롱생명과학 주주들의 정말 당혹스러울 것 같습니다. 회계법인에 대한 신뢰 문제도 제기될것 같습니다. 회사가 고의적으로 숨겼을 가능성이 높다고 나오는데요, 감사보고서가 재작성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보고서를 작성한 한영회계법인도 발칵 뒤집어졌을 것 같은데요, 주주들의 분노만할까 싶긴 합니다.

“듀폰社 OLED 인수” 소재사업 힘 싣는 LG화학…그룹 보조 맞춘다

-LG화학에서 듀폰으로부터 ‘솔루블 OLED’와 관련된 유무형자산을 인수했습니다. 솔루블 OLED는 기존의 증착형 OLED보다 재료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색채현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OLED의 생산 단가를 낮추는데 어떤 역할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발 OLED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 같습니다.

한솔제지 “무리한 M&A 추진 안할 것…거론되는 가격 적정치 않아”

-한솔제지의 M&A 소식에 외부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자 일단은 시장의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M&A 자체는 계속 진행하는 것 같은데 가격은 협상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유상증자도 없을 것이라곤 했지만 유증의 경우는 사실 안한다고 했다가 유증공시를 하는 회사들이 워낙 많아서 유증이 없을 것으로 확정하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