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3.20
내연기관차 수명 늘린 ‘유로7’ 합의 통과…현대차·기아 ‘호재’
-유럽에서도 내연기관차 규제를 결국 다소 완화했습니다. 최근 전기차 수요와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2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 역시 전기차는 감소했지만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이 상대저으로 견조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전기차로의 전환 과정에서 시장과 소비자의 수요 동향을 잘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싸다고 해서 덥썩 19만원에 샀다” “난 20만원이다” 성토장된 ‘국민 포털’
-네이버 주가가 최근 특히 계속 약세입니다. 다른 대형주와 달리 유독 힘이 없는데, 중국 이커머스에 대한 시장 잠식 우려와 주주환원이 약하다는 점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주가 자체는 가격적으로 매력적이지만 바닥을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같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알맹이 나왔다”…정부 법인세 카드에 韓증시 ‘진짜 밸류업’ 되나
-정부가 밸류업 프로그램의 알맹이라 할 수 있는 세제 혜택을 꺼내들었습니다. 주주환원의 일정 금액에 대해 법인세를 완화하고, 배당소득에 대한 분리과세를 추진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진행되려면 국회 입법 절차를 거쳐야해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세부안이 나와야겠지만 이번 정책이 좀더 현실적으로 와닿는 것 같습니다. 실제 진행될지 여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