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1.16
빨간펜·건강식품·상조 이어 펫까지…교원 ‘키녹’ 상표권 출원
-교원그룹은 여행, 물류에 이어 펫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았습니다. 동종 기업인 대교 눈높이의 경우 대교 러닝센터를 시니어 돌봄 센터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에 교육업계에서도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와 펫 산업은 고령화 한국 사회에서 가장 유망한 산업이기도 한데, 교육업계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를 잡을 때 어떤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지 체크해야겠습니다.
굽고 튀기고 서빙하고… 유통업계, 로봇산업서 미래 찾는다
-이젠 서빙 로봇이나 키오스크는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조리까지 로봇의 영역이 더 확장되며 인력을 더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건비 상승은 로봇 도입을 가속화하는 하나의 요인이 되었는데, 현대판 러다이트 운동이 생길것 같진 않지만 일자리를 구함에 있어 이제는 같은 인간 뿐 아니라 기계와의 경쟁도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오리온이 레고켐바이오를 인수하며 바이오 사업을 키워갑니다. 바이오 사업에 진출한지는 꽤 몇년이 지났지만, 큰 성과는 없는 상황이었는데 그간 해외 시장에서 번 돈을 레고켐 인수에 투자하며 바이오 사업에 상당한 의지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바이오 사업도 꽤 오랜 기간의 투자가 필요한데, 오리온의 이번 결정이 어떤 성과를 내갈지 주목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