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1.09
서울 지하철 요금, 7월부터 ‘1550원’?…추가 인상 앞당긴다
-월 6만 2천원에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를 출시하는 시기에 지하철 기본요금도 150원 인상합니다. 가뜩이나 서울 지하철의 재정 상황이 좋지 않은데, 새로운 혜택을 도입하려니 다른 부분에서 가격 인상이 필요해진 것 같습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잘 쓰는 사람은 만족할테고, 쓰지 않는 사람은 올라간 요금에 불만이 생기겠습니다. 2년 연속 인상에 체감 요금이 확 올라갈 것 같습니다. 무료승차 나이 상승에 대해서도 논의해주면 좋겠습니다.
-2024CES에서 삼성과 LG모두 투명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TV와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미래를 보여주었습니다. TV화면을 끄면 검은 화면만 보이는 것이 당연했는데, 이제는 마치 액자와 같은 화면이나 주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V가 여기서 얼마나 뭘 더 발전할 수 있을까 싶은데, 꾸준히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네요. 조만간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성도 가까워질 것 같습니다.
-세종시 상가 공실로 시작해서 한국의 자산 가격 버블 문제로 마무리된 기사입니다. 마지막 코멘트가 인상적인데, 금리를 조정해서 거품은 유지될 수 있어도, 모든 경기 주체들이 부실채권에 끌려다니며 경제 활기가 떨어지면서 한국은 장기 침체로 갈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정부에서도 자산 가격 하락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자산 가격 하락에 따른 심리적 충격은 있어도 실제 시장 영향은 크지 않을 수 있는데 기사에서 지적한대로 장기 침체로의 가능성은 상당히 열려 있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