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6.13

 

中 삼성공장 1.5㎞ 옆에 복제공장 시도…국내 인력 200명 빼가

-개인의 능력은 정말 출중한 사람이지만, 도를 넘어서는 행위를 했습니다. 삼성에서 기술대상을 3번이나 받고 하이닉스로 옮겨가 사장 후보를 할 정도의 능력자인데, 한국에서의 성장과 대우에는 만족하지 못했나 봅니다. 아무리 그래도 중국에 가서 국가 기반 기술을 빼돌려 복제 공장을 지으려 했다는 것은 충격이네요. 반도체 기술 유출이 정말 심각한데 처벌 수위를 강력하게 높이면서 국가 기술 보호에 더 많은 힘을 써야겠습니다. 

 

현대차 해외서 번 돈 8조원, 국내 전기차에 쏟아붓는다

-환율도 좋고 정부에서도 해외법인의 이익을 본사로 배당할 때의 세부담을 없애주면서 현대차의 유보금 국내 유입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2년 13억에서 23년엔 59억까지 늘어났네요. 해외에서 번 돈을 국내로 갖고 들어오는 것을 자본 리쇼어링이라 하는데, 자본 뿐 아니라 투자도 국내에서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여러 인센제도를 잘 운영하면 좋겠습니다. 

 

5년만에 초동 580배 성장한 ‘아이들’

-중간에 학폭 이슈로 멤버 한명이 나가는 상황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최근 발매한 앨범도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주말 서울을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시작하는데, 투어로 벌어들일 수익도 꽤나 클 것 같습니다. 엔터주 중에서는 큐브엔터 상승률이 젤 저조한데, 아이들의 투어 성과로 다시 주목받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