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4.27
1Q 적자’ LG디스플레이, ‘중소형 OLED’로 하반기 반등 노린다
-1분기 실적은 적자 폭이 확대되었지만 시장은 OLED 사업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보다는 중소형쪽의 CAPA 증설을 통한 매출 확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소형과 오토, 그리고 회사가 전략적으로 수주형 사업 모델을 늘려나가면서 하반기에는 OLED 부문의 흑자전환을 전망하였는데 업황이 좀더 받쳐주면 좋겠습니다.
임창정 “주가조작단 8천억 현금 거래”…1500명 연루
-규모가 생각보다 엄청 큰 것 같습니다. 요 근래 들어 역대급 사건 중 하나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해당 세력에 돈을 맡긴 사람들을 피해자로 봐야 할지 가담자로 봐야할지에 대한 의견도 분분한 것 같습니다. 유명한 블로거 메르님의 글을 보면 자주 등장하는 말 중 하나가, 모두가 주목하는 곳에서는 위기가 터지지 않지만 위기는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터진다는 것이었는데 이번 사건이 그러한 것 같습니다.
-금양은 대표적인 2차전지주이고 부산에 2026년까지 8천억원을 투자해 배터리 관련 생산시설을 건설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측은 8천억원에 대해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다고 해명공시를 했지만, 부산시측은 확정된 것으로 알고 있네요. 금양정도의 회사 규모에서 8천억원의 자금 마련이 가능한지도 미지수이고, 아직 공사는 시작도 안되었습니다. 관련 매출은 0이고, 금양 본사가 있는 지역으로 들여오는 리튬도 0입니다. 사업이 진행중인 회사라면 몰라도 전혀 사업이 이뤄지지 않는 회사인데 밸류는 지나치네요.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