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16

 

물이 빠지자 CS 치부가 드러났다…다우 280p↓ [뉴욕마감]

-SVB사태 이후 전세계 증시와 여러 자산 가격의 변동 폭이 엄청 납니다. 크레딧스위스는 지난해부터 말이 나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대주주인 사우디 측에서 추가 자본 투입을 거부했다고 알려지면서 낙폭을 키웠습니다. 이후 스위스 규제 당국이 은행 안정화를 논의 중이라 알려지면서 다소 올라왔지만, 앞으로 다른 쪽에서 또 이런 이슈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금융위기설이 돌며 유가가 연일 하락세인데, 단순히 시스템 위기가 불거지면서 연준이 금리인상을 조기 종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많은 베팅을 거는 것은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치동에 문 연 SM 아이돌 양성소… 학기당 1000만원

-검정고시반까지 같이 운영하는 SM의 아이돌 학원이 대치동에 들어섰습니다. 학비가 어마어마한데, 그 학비를 내고 들어간 아이들 중에서도 아주 소수만 데뷔하고, 그중 또 소수만 대중의 관심을 받을 것입니다. 아이돌 산업이야 말로 극소수가 독점하는 시장인데 학원은 아주 적은 가능성에 많은 희망을 두게 한 아이들 대상 장사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성과를 낼지 궁금합니다. 

 

이재용의 승부수… 세계최대 반도체 단지 만들어 TSMC 잡는다

-경기 남부 지역은 완전한 반도체 도시가 되겠습니다. 이미 도시가 많이 컸는데, 삼성에서 대규모 투자를 가고 정부가 지원하면서 우리나라 제조업 지도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지역이 되겠습니다. 2042년까지 반도체 생산 공장을 5곳을 구축하고, 150여개의 팹리스 및 소부장 기업들도 입주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반도체가 전세계의 패권의 키가 되고 있는 만큼 우리만의 경쟁력을 잘 지켜가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