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2.01

 

테슬라 이어 포드도 730만원 인하…현대차는 다른 카드 꺼냈다

-어떤 블로그에서 22년 말 테슬라의 가격 인하를 07년도 애플의 가격 인하와 비교한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후 신규 출하 스마트폰 중 스마트폰의 비중이 10%를 넘어갔고, 현재 전기차 역시 신규 출하 자동차 중에서는 10%에 도달한 상황이라 과거와 현재가 오버랩된다는 분석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당시 금융위기로 어려운 시기이기도 했는데 테슬라의 가격인하가 전기차의 Q 성장을 촉발시킬 수 있을지도 주목해볼만 합니다. 

 

‘검색창 대신 대화장, 엑셀 작업도 대신’…챗GPT는 ‘내 삶’ 어떻게 바꿀까

-챗GBT는 어제 삼성의 실적발표에서도 언급되었습니다. 메모리 필요량도 많아 향후 메모리 수요엔 긍정적인 분야이기도 합니다. 아마 처음 등장한 것은 꽤 수년 전이지만, 최근 들어 더욱 각광 받고 있습니다. 언어 처리 기술이 무섭게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가까운 미래에 어디까지 상용화될지 궁금합니다. 

 

“눈에는 눈” 中의 보복…오늘부터 한국발 승객만 ‘전원 PCR’

-중국이 유일하게 한국발 승객에 대해서만 PCR의무를 두었는데, 한국이라는 국가를 새삼 소국으로 보는 중국의 태도가 나타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업무상 방문하는 분들, 가족이 있는 분들은 많이 불편하겠지만, 한국인의 중국 여행 수요도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