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13

 

美 CPI 둔화 조짐 뚜렷…올해 첫 금통위 ‘베이비스텝’ 밟을까

-12월 미국의 CPI가 14개월만에 6%대가 나왔습니다.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점점 내려오면서 금리인상 속도 조절 혹은 인상폭 완화에 대한 기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0.25%p를 올려 기준금리를 3.5%로 맞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3.5%에서 최종금리가 설정될지 아니면 더 올라갈 수 있을지는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2조’ 실탄 장전 마친 카카오엔터…SM 인수 마침표 찍을까

-카카오가 SM을 인수하면 카카오는 엔터산업의 큰 손으로 올라섭니다. 이미 엔터 쪽에 꽤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SM까지 카카오 밑으로 들어가게 되면 엔터 산업 전체에서 카카오의 영향력이 커질 것 같습니다. 아직 SM 인수에 대해서는 선을 긋고 있지만 자금을 마련한 만큼 인수에 속도를 낼 수 있겠습니다. 

 

‘5G 28GHz’에 부정적인 SKT…투자 바라는 장비사

-28GHz대역이 진정한 5G 속도로 알고 있는데, 결국 3.5GHz대역으로 5G 서비스는 안착했고, SKT도 28GHz 주파수를 반납할지 아니면 계속 투자할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빠르지만 도달거리가 짧아 더 많은 장비 투자가 필요하기에 통신사들이 적극적이지 않은데요, 5G 품질 만족도가 높지 않아 과거 4G때와 비교하면 5G의 보급 속도가 떨어진 부분도 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굳이 투자할 이유가 없지만, 소비자입장에선 썩 만족스럽지 않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