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전용 텔레그램 채널 개설(공지)

# 회원 전용 텔레그램 채널 개설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세종기업데이터 역시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리포트와 오전 문자 서비스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부터는 회원 전용 별도의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 및 산업 데이터, 투자 의견, 기업들의 IR 요약 등을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기존 아침 문자 서비스의 경우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지면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고, 리포트 역시 정형화된 틀에 맞추면서 되려 핵심적인 내용이 잘 전달되지 않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에 조금 더 자유롭게, 또 매크로 영역 뿐만 아니라 기업과 데이터 이야기를 해보고자 회원 전용 텔레그램 채널인 ‘데이터 이야기‘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아침 문자 서비스 대신 회원 전용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더 다양한 콘텐츠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리포트 역시 보다 간결하게 핵심만 압축하여 홈페이지 및 텔레그램 채널에 모두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데이터 이야기에서는 기존 세종기업데이터 텔레그램 채널에서 간간히 공유드렸던 산업과 기업 관련 데이터와 이에 대한 의견, 그리고 기업들의 IR 요약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한국경제와 한국증시는 수출과 무역수지에 깊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코스피 증감률과 수출 증감률은 높은 상관성을 나타내며, 무역수지는 외국인 수급에 영향을 줍니다. K팝, K콘텐츠 등 무형자산의 가치가 올라가고 기업들의 해외 기지 건설이 활성화되어도 여전히 대한민국에서 전세계로 수출되는 다양한 제품들의 성과에 따라 한국 기업과 한국 경제의 흐름이 달라집니다.

이에 세종기업데이터는 개별 산업과 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투자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각 산업 및 기업들의 매출과 상관관계가 높은 수출입 데이터 및 내수 기업들을 위한 통계청 데이터를 분석하여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산업과 기업들의 방향성을 파악할 수 있으며 투자에 있어서는 투자 성공률을 높이고 하방 경직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난 3년간 꾸준히 데이터와 주가 수익률을 트래킹해 본 결과 어느 정도 시차를 두고 데이터를 참고하여 투자하였을 때, 투자 성공률과 손실 방어에 있어서 긍정적이었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새롭게 개설하는 프리미엄 텔레그램 채널 데이터이야기에서는 그동안 쌓아두었던 이러한 데이터 관련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풀어볼 계획입니다. 경기 전망이 좋지 않아 결코 녹록지 않을 것 같은 2023년이지만, 그 안에서의 옥석을 잘 가려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홈페이지에 보고서 형태로 제공되던 기업들의 IR 관련 내용 역시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보다 직관적인 형태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정형화되어 있던 틀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간결하게 중요 내용을 압축하고 투자 의견을 덧붙일 계획입니다. 홈페이지와 텔레그램에서 모두 업로드할 예정이니 구독하기 편한 형태로 찾아봐주시면 됩니다.

세종기업데이터 프리미엄 텔레그램 채널 ‘데이터 이야기’는 회원 전용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양질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많은 관심과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 가입 시, 익일 아침 문자를 통해 채널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콘텐츠의 외부 공유는 자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텔레그램 채널 운영 방식은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이에 운영 방식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회원 중심이기 때문에 비회원의 경우 채널 입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Comments on 회원전용 텔레그램 채널 개설(공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