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06

 

삼성 반도체 ‘반토막’ 예고…용인·화성 지자체도 ‘초비상’

-상반기 메모리 업종의 이익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 삼성맨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장에서 보는 것보다 더 불확실성이 높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하반기 회복을 전망하긴 하지만, 하락 사이클에서는 상승을 예상하기가 쉽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확실히 반도체 업종은 시장 반응이 빠른 편이니 조금의 긍정적인 톤만 나와도 주가 변화는 클 것 같습니다. 

 

합성 아니야?…320만원짜리 한정판 구찌 옷에 한글이 ‘깜짝’

-한국에서 구찌가 인기가 많다지만, 그래도 옷 정면에 한글로 ‘구찌’라고 쓰여 있는 옷까지도 소비가 될진 잘 모르겠습니다. 22년에 결국 무산되었던 한국에서의 패션쇼는 24년에 개최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명품계에서도 이젠 큰 손 시장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CES 첫 출전 LG이노텍, 하이라이트는 ‘카메라 모듈’ 아닌 ‘자율주행 라이다’ [CES 2023]

-이번 CES에 LG이노텍은 처음 참가하여 미래 기술로서 전장 기술을 강조했습니다. 주력 사업인 카메라모듈 쪽 보다 앞으로 회사의 성장 방향성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더 알리려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애플카 이슈가 컸었는데, 단기 이슈가 아닐 수 있겠습니다.

 

서울 60층·50층 아파트 쑥쑥…‘35층 성냥갑 규제’ 없앤다

-층수 제한이 사라지면 이제 위로 아파트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조망권 이슈가 커질 것 같지만, 공급 확대는 확실히 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