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05

 

‘7조 넘던 몸값이 1조원대로 추락’…컬리, 결국 ‘상장연기 카드’ 택했다

-결국 컬리가 상장 연기를 택했습니다. 이미 투자받은 금액이 많고, 그 투자자들의 엑싯도 고려해야 하니 프리IPO보다도 1/4 수준인 지금 가격엔 상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운털’ 마윈 살아났다…경기부양 급한 中, 2조 조달 승인

-중국의 코로나 봉쇄 해제와 더불어 경기 부양 움직임이 나오면서 중국 증시와 중국 연관 한국 기업들의 주가도 힘을 좀 받고 있습니다. 한동안 조용했던 마윈의 알리바바도 다시끔 기지개를 키는 것 같습니다. 중국 당국에서 증자안을 승인했습니다. 블룸버그의 23년 전망을 보면, 코로나는 이제 투자자들에게 잊혀졌지만 중국만은 경기 부양의 수단으로서 이용할 것이며 이는 전세계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시사했습니다. 중국 경제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공급망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만큼 중국 경기의 움직임은 계속 주시해야겠습니다. 

 

삼겹살 1만9000원 ‘겁나서 사먹겠어’?…손 떨리는 외식비 [뉴스 투데이]

-최근 1년간 외식 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이제 한국의 외식 물가는 해외 어느 곳을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인건비 상승, 원부자재비 상승, 공공요금 인상 등 상방 압력은 계속 있습니다. 점심 식대가 너무 비싸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의 김밥, 샌드위치류도 잘 팔린다고 하네요. 

 

뺨때리고, 김밥셔틀… 대형은행 부장 갑질, 부하 아내가 막았다

-아이들의 학교폭력을 어른이 욕할 수가 없습니다. 애들보다 더한 어른도 수두룩합니다. 요즘 시대에 말이 안되는 일인데 버젓이 일어나고 있었네요. 블라인드에 피해자 아내가 글을 올려 공론화되었고, 가해자 부장은 대기발령이 났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고통받았을 피해자 분에 대한 사과와 보상도 이뤄지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