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21

 

1000억 이상 쏟은 대작 ‘TL’ 베일 벗는다…엔씨 첫 콘솔 도전작 성공할까

-10년 이상, 1000억 이상 쏟아부운 대작이라 하니 어떤 게임인지 궁금합니다. 엔씨는 굉장히 오랫동안 리니지IP로 회사가 굴러가고 있는데, 리니지 이후의 것도 나와줘야 합니다. 신작이 여전히 리니지를 계승하는 것인지 아니면 아예 새로운 것인지 궁금합니다. 

 

“직장인 유리지갑 깨지네”…내년부터 월급 7%가 건보료

-임금도 서서히 상승했지만, 세율도 계속 올랐습니다. 2017년에 6.12%였던 건보료율이 23년에는 7.09%가 됩니다. 국민연금도 늘고, 건보료도 늘어납니다. 고령화에 따라 지출이 많아지는 것인데 지출 내역의 합리적인 조정은 어려운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본도 항복선언…사실상 금리인상에 국제금융 ‘와르르’ [매부리TV]

-어제 일본에서 사실상 금리 인상이 결정되며 시장이 크게 출렁였습니다. 해외로 나갔던 투자금이 다시 일본으로 돌아간다는 논리로 금융 시장이 요동친 것 같습니다. 시장은 정말 예측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국은행 역시 최종 금리의 상한 가능성을 내비쳤는데, 고금리 수준이 한동안 유지될 수 있다는 생각도 계속 해야할 것 같습니다. 

 

중국 코로나 상황 이대로 가면 전세계에 재앙 된다

-중국의 의료 시설도 좋지 않고, 중국산 백신을 많이 맞췄지만 되려 효과는 떨어지고, 제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다 자국 내 반발이 거세지자 위드 코로나로 풀었지만 확진자가 폭증 중입니다. 노인 사망자가 유독 많다고도 하는데요, 중국의 코로나 확산이 세계에 또 다른 뇌관이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