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14

 

“우승 참 좋다”…구단주 정용진, 유통과 야구 엮은 시너지

-확실히 관심을 갖고 쭉 살피는 사업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야구단을 인수할 때는 좋지 않은 시선도 많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역전우승이라는 가장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야구를 통해 일궈낸 유통과의 시너지 효과가 단기가 아니라 계속 이어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닷컴 버블 붕괴 때와 비슷…기술주 랠리에 속지 마라”[오미주]

-나스닥이 하루에 7% 이상 급등하는 것은 IT 버블과 같은 시기에만 나타나던 현상이라고 합니다. 많이 하락한 종목 위주로 숏커버 현상이 나오면서 주가가 크게 튀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따라가는 것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간 수익률이 저조했던 기술주 중심으로 1~2주 동안 강한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조금은 침착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한 돈 몽땅 날릴수도”…한국인 최소 1만명 ‘쇼크’

-한국인들은 FTX를 많이 이용하진 않았다고 하지만, 이번 FTX 파산 사태가 전체 금융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르겠습니다. 코인계의 리먼사태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당장엔 한국 금융시장에 영향은 크지 않아도 미국에서의 어떤 줄도산에 따라 전체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주진 않을까 우려되긴 합니다. 

 

버티던 ‘제왕’ 이수만 물러났는데…카카오, SM 인수 ‘없던일로?’ 무슨 일이

-SM의 주주로 컴투스가 들어오고 자금 시장이 어려워지고, 카카오의 먹통 사태 등으로 카카오의 SM 인수가 불분명해졌습니다. 안정적인 경영권을 가져가려면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할 수 있는데, 하필 카카오먹통 사태도 터져 자금 여력이 녹록지 않은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