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08
“요즘 누가 TV 사나요?”…가전매장 10년차 직원의 한탄 [전원 꺼진 TV, 돌파구는 上]
-보통 월드컵이 있는 시기에는 월드컵 특수를 노리기도 하지만 올해 TV 시장에 월드컵 특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 2년 동안 TV 교체 수요는 이미 많았고, 지금은 소비가 위축된 상황이라 필수가전이 아닌 경우에는 더 지갑을 안 여는 것 같습니다.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등을 노리겠다고 했지만 TV 시장은 어렵겠습니다.
패딩 잘 팔아도 걱정…‘극과 극’ 전망에 우려 커진 패션기업들
-3분기에 발표되는 패션 기업들의 실적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3분기에 수입한 의류 제품도 최근 몇년 중 가장 많은 것을 보니 4분기 판매 계획도 꽤나 크게 잡은 것 같습니다. 기사에서도 겨울 아우터의 실적이 나쁘지 않다는 코멘트가 있네요. 그보다 내년 수요를 걱정하는 것 같은데, 우선 겨울철 옷 판매 실적부터 잘 챙기면 좋겠습니다.
“맞벌이가 애 낳아야” 육아 챙긴 日…한국, ‘역전패’ 당했다
-우리나라도 저출산 문제를 더 진지하게 심각하게 인식하고 장기적인 시각에서 이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일본이 저출산 문제를 개선하고 있는 부분에서 배울 점은 배워야 합니다. 우리나라 저출산은 정말 심각한데, 현실에선 그보다 더 눈앞에 보이는 것들에만 신경을 쓰는 것인지, 당장의 표심만 중요한 것인지 실효성 있는 대책이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지현에 이어 이번엔 제니입니다. 마켓컬리에서 화장품이 자주 보인다 싶었는데, 아예 뷰티컬리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오픈했네요. 식품과 마찬가지로 화장품을 주문하면 다음달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인데, 어느 정도의 성과를 낼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