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27
‘회장’ 취임 임박한 이재용, 10년 만에 ‘부회장’ 뗄까…27일 이사회 촉각
-이재용 부회장의 회장 승진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데 연내 회장으로 취임할수도 내년으로 미뤄질수도 있다는 관측입니다. 지난 8월에 복권되었지만, 여전히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합병 의혹과 관련한 재판 중이고 아직 사내이사에 복귀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공정위에서도 이미 총수로 보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회장 자리에 오를지 궁금합니다.
-애플의 충전 단자가 USB-C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EU에서 2024년까지 모바일 기기의 충전 방식을 USB-C 타입으로 통일하는 법안을 최종 승인했기 때문에 아마도 2024년이나 혹은 그 이전 모델의 경우 C 타입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 유저 입장에서는 교체 사이클을 고민할 수 밖에 없네요.
SK하이닉스, 내년 투자 50% 이상 줄인다…메모리 수요 감소 심각
-어제 하이닉스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고통스럽다, 심각하다라는 표현까지 나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굉장히 암울한 실적발표였습니다. 투자를 크게 줄이면서 실제 생산량까지 조절하겠다고 이야기했는데요, 회사의 암울한 이야기와는 달리 공급 조정 이야기가 나오면서 주가는 바닥을 잡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수백억원 벌더니 ‘주먹질’ 난리…잘 나가던 ‘이 남자’ 뜻밖의 근황
-바로 며칠 전에 원티드랩 실적발표를 들었는데, 그 이후 대표의 폭행 기사를 접해 놀랐습니다. 개발자 등 디지털 직군을 중심으로 매칭 플랫폼을 키워 상장까지 시킨 인물인데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경영능력과 개인의 인성은 별개인 것 같습니다. 대표직 사임의사를 밝힌 만큼 다음 대표직으로 어떤 인물이 올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