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06

 

대형마트 평일 휴업, 대구도 검토…전통시장 등 설득 과제

-대형마트 의무 휴업 폐지에 대한 논의는 계속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바꾸는 안이 대구에서 검토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의무휴업일이 지정된지 약 10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사실 주말에 마트에 안간다고 전통시장에 가진 않습니다. 의무휴업일 변경 또는 폐지 논의가 가시화되면 줄곧 내리막길만 걷는 이마트 주가도 반등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SK하이닉스, 내년 반도체 장비투자 ‘대폭 축소’ 통보

-하이닉스가 결국 설비 투자를 대폭 축소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 지난 실적 발표에서 투자 조정 가능성을 밝혔는데, 이번에 협력사로 통보된 내용에서는 기존에 합의된 물량 대비 70% 이상이나 감축한다고 합니다. 이미 장비 공급을 준비 중이던 협력사 입장에서 난처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공급자 입장에선 시황 방어를 위해 필요한 일이지만 밑에 협력사들 실적엔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반대매매 화들짝 놀랐나?… 동학개미 ‘빚투’ 2년만에 최저

-지금은 빚을 내서 투자하는 사람보다 강제청산을 당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든 방어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요. 증시 하락기에는 반대매매로인해 밑에서 낙폭이 더 커지는데, 이제는 반대매매 물량도 꽤 많이 터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더 내려갈 룸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단돈 100원”…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도입 속내는

-트레이더스가 유료 멤버십을 도입하는데, 반드시 가입하지 않아도 쇼핑은 지금처럼 가능합니다. 트레이더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은 멤버십 가입이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모델을 결국 도입하면서 고객 락인 효과를 키우고자 하는데 과연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