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28

 

롯데케미칼, 동박 2위 일진머티리얼즈 인수

-롯데케미칼이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하며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키워가려 합니다. 아직 확정된 바는 아니지만, 기사에 보도된 인수 가격 등이 상당히 구체적인 것으로 보아 많은 진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롯케는 성장 산업이 부재하다 보니 일진머티리얼즈 인수를 통해 2차 전지 밸류체인으로 들어갈 계획으로 보이는데, 롯케 인수 후 일진머티리얼즈의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폭락장 더는 못버텨”… 동학개미 증시 탈출 시작됐다

-최근 증시는 거래량 없이 줄줄줄 흘러내리는 양상입니다. 개인 매수세가 힘을 잃었고, 증시를 떠나거나 아예 보지 않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하락기에 보이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제는 바닥이 잡히길 바랍니다. 

 

영국 감세정책에 파운드화 사상최저로 추락…금융시장 대혼란(종합)

-원달러 환율도 난리인데 얼마전 영국의 감세 정책에 따라 파운드화 달러 환율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영국의 이번 조치가 과연 지금 상황에서 적절한지에 대해서도 이견이 많을 것 같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환율이 난리이고, 각국마다 환율 방어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아직은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킹달러의 천장이 어디일지 모르겠습니다. 

 

신세계도 눈독 들인 4조원대 IFC 매각 표류…새 주인 찾기 난항

-IFC 건물이 정말 비싸네요. 오피스 3개동과 콘래드호텔, IFC몰을 4조 1000억원에 내놓았는데, 매수자인 미래에셋쪽에서 이행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해 싱가포르국제중재센터에 제소하면서 다시 새 주인을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높아진 금리에 낮아진 건물 수익성, 건물에 딸려 있는 부채 부담을 고려했을 때 매각가가 낮아지지 않는다면 새주인 찾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