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22

 

14년만에 美 금리 3% 시대…3연속 ‘자이언트스텝’ 밟았다

-코로나 시즌 한창 주식과 부동산 가격이 오를 시기에  한 증권사 이코노미스트의 유튜브 강의에서 미국 연준은 금리를 올릴 땐 정말 화끈하게 올린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엔 조금 이른 감이 있는 이야기였지만 정말 딱 맞아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미국 기준금리는 한국보다 높은 3%대에 진입했고 연말에는 4.4%까지 올릴 여지도 남겼습니다. 한국 금리도 따라 올라갈 수 밖에 없는데, 자산 시장의 흐름이 녹록지 않겠습니다. 

 

2030 ‘영끌’ 이 정도일 줄은…사상 초유의 상황

-벼락거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산 시장의 가격 상승은 유례 없었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며 패닉 바잉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금리 인상기가 도래하자 이자 부담에 다시 패닉 상태에 빠졌습니다. 

 

유튜브의 ‘틱톡 따라잡기’…쇼츠 ‘광고 수익 45%’ 제작자에 지급한다

-유튜브가 숏폼을 키우기 위해 광고를 도입하고 해당 수익의 45%를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업계 1위 틱톡을 따라잡기 위해 크리에이터 대상 수익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사이사이에 광고가 들어간다는데, 이미 광고가 좀 나오는 것 같은데 앞으로 더 늘어나게 되는 것인지 아니면 재생 중간에 뜨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궁지 몰린 푸틴, 예비군 30만명 전쟁터로…우크라전 장기화 공포

-어제 장 중에 푸틴의 부분 동원령 소식이 전해졌고 증시는 결국 반등하지 못한채 하락 마감했습니다. 러시아의 당초 계획보다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결국 예비군까지 소집하였는데, 앞으로 전쟁의 양상이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겠습니다. 겨울까지 끌며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 할텐데, 죄없는 일반 시민들만 고통받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