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24

 

‘나혼자 산다’ 1인 가구 첫 40$ 돌파…저출산, 고령화 대책 시급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이제는 현실적인 인구 감소 사회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부가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부었다고는 하지만, 표심에만 치우쳐 편가르기를 하지 않고 인구대책을 진지하게 고민한 지도층이 있는진 잘 모르겠습니다. 인구와 출산율만 본다면 한국의 미래는 정말 암울합니다. 

 

신라면, 1년 만에 가격 또 오른다…추석 후 라면값 도미노 인상

-농심에서 1년 만에 라면 가격을 재차 인상합니다. 이러한 식품 가격은 한번 올라가면 이후 원재료 가격이 떨어진다 해도 제품 가격 자체가 떨어지는 일은 별로 없기 때문에 인플레 시대에는 식품주들이 경기 방어 성격을 띕니다. 농심이 가격을 올리면 오뚜기와 삼양도 연이어 올릴텐데, 장바구니 물가가 더 무거워지겠습니다. 

 

“월 1000만원 버는 부부 수두룩”…일자리 성지 된 평택

-대기업의 투자가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화의 과정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가장 좋은 모습 중 하나가 평택에 나타나고 있고, 평택이라는 도시는 수년 만에 정말 크게 성장했습니다. 공장의 자동화로 제조업의 일자리 창출 능력이 예전보다 떨어진 것은 맞지만, 그럼에도 제조업은 여전히 낙수효과가 큽니다. 해외로 나가는 한국기업들이 국내에 투자할 수 있는 여러 인센티브 제도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역전세 대란 났다…주인은 세입자 못 구하고 세입자는 보증금 반환 걱정

-입주 물량이 늘면서 강남권과 경기 남부 지역에 전세가가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에 전세 세입자와 집주인 간의 전세보증금 반환을 두고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세가가 집값을 끌어내리는 모습으로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