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22

 

내수 꼬리표 떼는 네, 카…이해진, 김범수 ‘빅피처’ 현실로

-네이버와 카카오가 해외 매출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웹툰과 웹소설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아직은 해외 사업에서 수익은 못 내고 있지만, 한국 콘텐츠들을 확장시키는 것 자체에도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그 외 해외 사업은 크게 눈에 띄진 않는데요, 웹툰/웹소설 외에 또 다른 성장축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4억’ 돌파…”My플레이스, 한국판 인스타로”

-저도 어느 순간부터 블로그 리뷰보다는 영수증 리뷰를 더 찾아보고 있습니다. 실제 이용자들이 남긴 리뷰이다 보니 식당 검색에 좀더 도움이 되는 느낌입니다. 저처럼 영수증 리뷰를 찾는 이용자들이 정말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2019년 첫 도입 이후 현재까지 마이플레이스 리뷰는 누적 4억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네이버의 새로운 컨텐츠의 축으로 자리잡을지 기대됩니다. 

 

[뉴욕증시-주간전망] ‘잭슨홀’ 파월 발언에 시선 집중

-이번주 뉴욕증시의 중요 일정을 정리한 기사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잭슨홀 회의로 파월 의장이 어떤 뉘앙스의 말을 하느냐에 따라 증시가 출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수의 연준 의원들은 금리 인상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이나, 미국 경제가 좋지 않다면 금리 인상을 강하게 추진하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주 이슈 참고해보세요. 

 

‘배터리 추격’ 롯데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품을까

-롯데케미칼이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하며 배터리 소재 밸류체인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될지 주목됩니다. 롯데케미칼은 전통적 석유화학 기업이라 실적은 안정적이지만, 본업 사이클이 상방으로 트는 시기가 아니라면 그 외 특별한 모멘텀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소재 사업을 키워가게 되면 시장에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