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10

 

“인도 이렇게 나올 줄 몰랐다”…뒤통수 제대로 맞은 중국, 무슨일이

-인도 시장 내 저가형 제품 33% 중, 80%가 중국산이라고 합니다. 인도에서 10만원대 스마트폰 판매 금지 정책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시행될 경우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의 판매 타격이 꽤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용 부회장 사면 유력, 12일 결정

-이번엔 웬만하면 사면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6년부터 계속 발목을 잡고 있던 사안이었습니다. 형기는 종료되었지만 여러 제안이 아직 있는 상황인데요, 사면이 결정되면 삼성 측에서 고용 확대 등의 카드를 꺼내거나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의 지지부진한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면 좋겠습니다. 

 

수요예측 흥행 참패 쏘카, 하반기 공모주 시장에 ‘찬바람’

-쏘카가 몸값을 낮춰 상장을 추진합니다. 뒤에 예정되어 있는 컬리, 케이뱅크 등도 몸값을 기존 대비 낮춰 상장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컬리도 지난해 평가 가치 대비 절반 정도의 몸 값으로 상장할 것으로 보이며, 케이뱅크는 최근 코인 시장의 둔화로 인한 변동성 부분을 어떻게 커버할지 고민해야겠습니다. 

 

증시 회복에도 하락 베팅…인버스 ETF 담는 개미들

-하락에 베팅을 거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증시가 꾸준히 회복하고 있지만, 회복장이 끝나고 재차 하락할 것을 전망하는 투자자들이 늘면서 하락 ETF로 자금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간 꾸준히 올라 조정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긴 한데요, 하반기 증시 상황에 대한 전망이 쉽진 않은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