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01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초읽기’…마트 영업익 얼마나 늘어날까

-대형마트 정기 휴무일이 생긴지 10년 정도 된것 같습니다. 처음 도입될때도 말이 많았는데, 여전히 불만인 사람이 많은지 국민제안서 폐지에 최다 득표를 얻었다고 합니다. 여론이 형성되었고, 정부는 규제를 없애는 기조라 점차 폐지쪽으로 가닥이 잡혀갈 것 같습니다. 의무 휴업 폐지시 마트 수익이 꽤 의미있게 증가할 것 같은데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휴식권은 부수적으로 보안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대단지 8곳, 지난달 1건도 거래 안됐다

-부동산 거래량이 정말 뚝 끊겼습니다. 대단지 아파트 기준으로 4곳중 1곳은 월간 거래량이 0이었습니다. 매수자와 매도자간의 호가 차가 큰 것 같습니다. 거래가 끊기니 중개사 사무실이 문을 닫는다는 이야기가 나올만 합니다. 

 

개발자 웃돈 주고 모셔가더니…1년 만에 돌변한 ‘네카라쿠배’

-최근 개발자 공고에서는 스톡옵션과 같은 인센티브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임금 증가분이 경영 실적에 부담이 될 정도까지 올라 네이버, 카카오같은 대형 IT사들도 인력충원에 대해 보수적으로 돌아섰습니다. 개발자 임금 거품도 이제는 조금 꺼지는 것 같습니다. 

 

‘동학개미’ 멘토들, 잇단 차명투자 의혹

-말그대로 동학개미들의 멘토 역할을 자처했던 유명 자산운용사 대표들의 차명 투자 의혹이 연달아 터지고 있습니다. 다 자기 주머니는 따로 있었네요. 대중을 상대로 인기도 많이 끌었던 만큼 실망하는 사람도 많을텐데요, 금감원에서 대대적으로 조사하는 만큼 추가로 적발되는 경우도 또 나올 수 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