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26

 

“여름철 광고 확 줄었다”…메타에 낀 먹구름

-애플의 정책 변경 영향이 꽤 컸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든 ‘앱 추적 금지’ 알림 요청에 수긍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메타의 매출 감소를 전망하고 있는데요, 플랫폼 사업의 수익성이 아닌 매출이 역성장하는 모습은 잘 나오지 않는데 최근 메타의 광고 사업이 어렵긴 한가 봅니다. 

 

추경호 “돌발 변수 없다면 9~10월 물가 정점 예상”

-미국에서도 물가 정점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한국은 9~10월경 물가 정점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최근 원자재 가격과 물류비 등 전체적인 인플레이션을 주도하던 비용들이 안정화되는 추세인데, 러시아-우크라 전쟁에서 큰 변수만 없길 바랄 뿐입니다. 물가가 정점을 찍었다고 보여지면서 금리 인상 사이클도 안정화되길 기대해봅니다. 

 

“결국 한계 다다랐다”…6월 선울 공인중개사 폐업 70% 증가

-시장 상승기에 중개 사무실이 많이 생긴 영향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이 생겼고 그 많은 공급이 충당이 되다가 시장 하락기 혹은 정체기에 오니 버티지 못한 사무실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대세 하락으로 보는 것이 맞을지 아니면 일부 조정일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체스로봇, 시합 중 7세 어린이 손가락 부러뜨려

-무섭고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로봇 산업의 전망도 좋지만 항상 따라오는 의제 중 하나가 바로 인간에게 항상 이익으로 작용할 것이냐는 겁니다. 로봇과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해를 입힐 수도 있다는 우려는 특히 영화 등을 통해 많이 드러나는데요 로봇 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와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