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11

 

러시아-독일 가스 공급 정상화 되나

-러시아와 서방국가간의 갈등이 풀리는 것일까요? 캐나다가 수리를 맡았지만, 이해관계 속에서 반환하지 못하고 있던 터빈이 독일로 돌아갔습니다. 이에 노르트스크림1이 정상화된다면 러시아와 서방 세계의 갈등은 풀리는 것이고, 우크라이나가 패싱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TV 더 많이 팔기 힘들다”…LG전자 ‘탈가전’ 선언

-LG전자가 소프트웨어 사업 강화 계획을 밝혔습니다. TV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를 키운다는 전략인데,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소비자 인식에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자 LG의 TV를 구매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하드웨어와 더불어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많이 키우고 많이 어필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확률형 아이템’ 지친 게이머들…’구독형 게임’ 대세 될까

-게임 시장도 구독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니가 본격적으로 구독형 방식에 들어오면서 구독형 시장이 확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게임사들도 확률형이 아닌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연준 ‘2연속 자이언트스텝’ 초강수…한은 ‘빅스텝’ 바빠졌다

-현재 한국과 미국의 기준금리는 거의 동일합니다. 미국은 또 한번의 자이언트스텝 혹은 적어도 빅스텝은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한국의 기준금리도 맞춰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은 보통 0.25%p씩 올렸는데, 미국에서 0.75를 올릴 경우 한국은 이를 따라가기 위해 0.5는 올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계 대출 부담 때문에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인상폭이 좀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