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01

 

세종 빼고 지방 투기과열지구 모두 해제…수도권은 유지

-투지과열지구가 해제되는 날도 오긴 하네요. 투기과열이니 조정대상이니 등이 처음 생겼을 땐 솔직히 좀 황당했고 계속 이러한 제도가 유지되나 싶긴 했습니다. 우선은 집 값 상승세가 둔화된 지방과 수도권 일부 지역이 해제되었는데, 시장 흐름에 인위적인 제재를 가하는 규제는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긴축에 흔들리는 플랫폼 기업…”생존위해 가치 입증 나선다”

-몇년 동안 쭉 인기가 많던 플랫폼 기업에 대한 투자 열기가 최근 많이 냉각되었습니다. 기사에는 ‘계획된 적자’라는 표현을 썼지만 사실 플랫폼 기업들을 보면 어디까지, 언제까지가 ‘계획된’ 것인지 납득이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제는 수익성을 증명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예비전력 5년來 최저…여름 ‘블랙아웃’ 불안

-올 여름도 폭염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예비전력이 최근 5년 중 최저 수준이라고 합니다. 대규모 정전이 설마 있을까 싶긴 하지만 전력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으니 전력 수급에 각별히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높은 에너지 가격과 부족한 공급에 친환경을 가장 많이 외치던 유럽도 석탄을 다시 쓰는 시국이니 에너지 주권의 중요성이 계속 부각되고 있습니다. 

 

상반기 S&P500 -20%로 52년만의 하락폭…2분기 비트코인은 11만의 폭락

-코로나 상승장에는 역사적인 상승세를 찍더니, 하락장에도 역사를 찍으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많이 오른다 싶었는데, 내릴 때도 예상을 뒤엎으며 내려오고 있습니다. 단기 리바운드에 대한 기대도 많았는데 요즘 시장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