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22

 

[누리호 성공] ‘미완’의 설움 씻었다

-1차의 아쉬움을 딛고 어제 2차를 성공했습니다. 누리호가 날아오르는 장면은 봐도 봐도 신기하고 멋있네요. 2010년 3월에 첫 발을 뗀 사업인데, 12년만에 성과를 봤습니다. 그간 고생했을 연구진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우주 산업도 한국의 자랑으로 우뚝 성장하길 바랍니다. 

 

4인 가족 일주일 괌 여행에 800만원…”두번은 못갑니다”

-요즘 비행기값도 정말 비싼데, 현지 물가도 장난 아닌가 봅니다. 미주든 동남아든 다 비싼 것 같습니다. 여행수요는 마구 솟구치고 있는데 이를 비싼 가격이 누르는 모습입니다. 코로나가 끝나니 고물가가 마중 나왔다는 표현까지 나왔네요. 7월부터는 운행 규제도 더 풀리는 것 같던데, 수요 증가율을 공급 증가율이 맞춰줄지도 관건입니다. 

 

상장사 수주 공시금액 석달새 30% 뚝…침체 신호탄?

-2분기 전체 상장사들의 수주 흐름을 분석해준 기사이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금액은 줄었는데, 그 안에서 건설과 전기, 통신 부문은 증가했다고 합니다. 요즘 전체적인 비용도 증가 추세이기 때문에 손익 상태는 그때 봐야 하겠지만, 수주가 증가한 산업은 체크해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신고…진단검사 진행 중

-결국 우리나라에도 의심 환자가 나왔네요. 양성이 아니길 바라지만, 양성일 경우 역학조사와 함께 이제 n차 감염자가 나오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원숭이 두창 확산세가 빠르다고 하는데 제2의 코로나 사태로 번지지 않길 바랍니다. 코로나와 같은 봉쇄, 혼란, 백신, 갈등 등의 사태를 정말로 또다시 맞이하고 싶지 않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