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16

 

하이브, BTS 잠정 중단에 시총 2.2조 날아가

-그저께 BTS는 단체활동 중단 선언을 했고, 어제 하이브의 주가는 크게 하락했습니다. BTS의 이야기와 하이브이 주가를 보며, 팬들은 BTS를 이해해도 주주들은 결코 그렇지 못하겠구나 했습니다. BTS 멤버들은 하이브 주식을 매도하기도 했는데요, BTS가 하이브의 오너는 아니지만 역시 사측에서 주식을 매도하면 그 주식은 보수적으로 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추가 자이언트스텝 시사…연준 의지에 나스닥 2.5%↑

-불확실성 해소를 이유로 미국 증시는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기준금리는 75bp 상승으로 정해졌고, 파월은 또 한번의 50bp 혹은 75bp 인상을 시사했습니다. 한국 증시 역시 미국 증시 반등 및 그동안 많이 빠진 것에 대한 기술적 반등으로 오늘은 빨간불이 예상되나, 금리 인상 기조가 이어지고 있으니 짧게 짧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플레, 경기 침체에…워너브라더스, 광고직 최대 1000명 해고

-미국 기업들의 인원 감축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엔 워너브라더스에서 광고직을 약 30% 해고하겠다는 소식입니다. 기업들이 인력비를 줄여가고 있고 기준 금리는 오르면서 소비도 점점 줄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번 올라간 소비는 관성에 의해 처음부터 확 내려오진 않는다고 하지만 점진적으로 소비가 줄면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겠습니다. 

 

“42만 번 접고 피고, 바닥에 던졌는데…”갤플립3, 가혹테스트에도 ‘멀쩡’

-신형 폴더블폰의 출시가 임박한 것 같습니다. 관련 뉴스가 계속 나오네요. 어느 한 유튜버의 실험 결과를 보면 내구성은 좋은 것 같습니다. 그외 배터리 수명이나 발열 문제, 속도 등의 문제는 써 봐야 알겠지만, 힌지 부문의 내구성은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