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9

 

한때 잘 나갔는데….호황 끝, 美 테크기업 해고 시작

-인력을 빨아들이던 IT업계가 이제는 인력을 정리하는 수순에 있습니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에서도 인력 조정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니 코로나로 인한 IT 버프는 끝이 난 것 같습니다. 반면에 리오프닝 관련 기업들은 대규모로 인력을 충원하고 있는데요, 임금 측면에서는 IT쪽이 훨씬 높을 것 같긴 합니다. 

 

바이든, 尹대통령과 삼성전자 평택 공장부터 찾는다

-바이든 대통령이 20일 방한합니다. 방한 첫 날 삼성의 평택 공장부터 찾는다고 하는데,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보여집니다. 이번 정상들의 만남에 국내 재계 총수들도 많이 참석하는 것 같은데, 미국과의 무역확장법 232조에 대한 개정까지도 기대하는 눈치라고 합니다. 수출 중심의 한국 입장에 좋은 모멘텀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KG그룹, 쌍용차와 투자계약 체결…보유 현금만 7000억 ‘현금 부자’ 계열사 총출동

-쌍용차가 KG그룹으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랫만에 국내 기업의 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모회사가 될 그룹이 현금 여력이 있는 그룹이다 보니 인수 후 정상화에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반대로 모회사 입장에서는 꽤나 큰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수 후에도 공장에 대한 추가 투자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모쪼록 양사 모두 시너지가 나길 기대합니다. 

 

구글 러시아 ‘파산 신청’…”계좌 압류돼 사업 불가능”

-구글의 러시아 법인이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러시아 매체의 접근을 제한한점과, 러시아사 불법으로 여기는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벌금도 부과받았었다는데 결국 경영 활동이 어려워져 파산 신청까지 가게 된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