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0

 

한은, ‘어쩔 수 없는 선택’ 5번째 금리 인상 예상

-미국의 빅스텝으로 한국 역시 5월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으로도 미국은 몇 차례 금리 인상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역시 이에 맞춰 올려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기준금리 상승에 따라 예적금이 차라리 낫다고 보는 사람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尹, 권오현 전 삼성 회장 파격 기용…민관합동위원장 내정

-꽤나 놀라운 인사입니다. 관료주의의 폐해를 개혁하고 민간 기업의 노하우를 국정에 활용하겠다는 취지가 잘 지켜지면 좋겠습니다. 권오현 회장은 샐러리맨의 신화 인물로 삼성이 최대 실적을 낼때 자리에서 물러나고 저서 ‘초격차’를 통해 일반 사람들에게도 삼성과 자신의 삶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국정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1년치 주문 밀려”…없어서 못 파는 K-굴삭기

-최근 어려운 증시 상황에서도 현대건설기계 등의 주가가 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 중국이 부진하지면 중국 쪽 수요 감소를 다른 나라에서 상쇄하고 있다고 지난 실적 발표에서 설명하기도 했는데, 1년치 주문이 밀려있을 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농기계에 이어 이번엔 굴삭기 판매가 호조입니다. 

 

SK쉴더스 상장 철회에도 원스토어는 자신만만, 근거는?

-생각보다 원스토어가 많이 컸습니다. 예전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 외에 누가 원스토어를 쓰냐는 생각이 강했는데요, 수수료율 인하가 결정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플랫폼은 고비를 넘고 살아남아 앞으로 가기만 하면 그때부턴 어느 정도 플랫폼 파워를 갖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내용은 괜찮은데 문제는 역시 가격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