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27

 

라브노프 “핵전쟁 위험 실재…과소평가 말라”

-전일 뉴욕 증시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1분기 주요 기업들의 실적 우려와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연준의 금리 인상 등이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핵전쟁 발언에 따른 3차 대전에 대한 우려도 반영되었을까요? 일단 오늘 국내 증시도 좀 걱정되긴 합니다. 

 

‘춘래불사춘’ 크래프톤…’존버’가 답일까

-크래프톤의 바닥은 어디일까요? 정말 거의 매일 하락하는 종목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증권가에서도 의견이 나뉘는 것 같은데, 최근 공매도 잔고가 축소되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대주주도 주식을 사며 주가 부양 의지를 비쳤는데, 좋은 실적이나 강력한 신작이 좀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주가 5분의 1토막’ 쿠팡의 배신…월가 큰 손들도 물렸다

-쿠팡의 주가도 많이 내려왔었네요. 상장 첫날 장중 고가 대비 1/5 정도까지 하락했습니다. 공모가 아래로 떨어지자 많은 큰 손들이 쿠팡을 매수한 것 같은데, 아직까진 평가손 상태입니다. 쿠팡은 볼륨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나 수익성 개선이 늘 숙제입니다. 

 

현대제철, ‘비현대차’ 비중 올해 20% 육박 전망…’전기차시대’ 車 부품사 위상 제고

-어제 현대제철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실적이 감소했으나,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과 이익 모두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현대차 비중이 20%에 육박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현대기아에 대한 의존을 낮추면서 실적이 개선되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