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21

 

유치원 등원룩은 디올?…날개 단 ‘럭셔리 키즈’

-텐 포켓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봤는데, 너무 와닿습니다. 아이가 점점 귀해지면서 부모와 조부모까지 자녀 한명에게 소비하는 현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부모가 스스로에 대한 소비와 함께 자녀 한명에 소비하는 금액도 커졌고,이젠 아주 어린 아이들도 명품을 걸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양극화가 점점 심해지는 모습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주가 폭락’ 넷플릭스…’광고, 공유계정 추가요금’ 카드 꺼냈다

-11년만에 처음으로 가입자수가 감소하면서 주가도 크게 하락했습니다. 코로나19가 터지고 가장 큰 수혜를 입은 회사 중 하나였는데, 그때 올랐던 부분이 일부 빠져나간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성장 동력으로 광고 요금제와 공유계정 추가 요금을 꺼냈는데 가입자 유치보다 가격 상승에 초점을 맞추는 모습입니다. 

 

원자재값 폭등에 건설사들 울상…매출 늘었어도 영업익 ‘뚝’

-원자재값 상승, 인건비 상승, 안전관리 부담 증가 등의 이유로 올해 1분기 건설사들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며 건설, 부동산에 대한 기대가 큰데 일단 Q 증가는 긍정적이지만 비용이 올라가는 부분은 유의해야겠습니다. 

 

“가격 미쳤다” 머스크도 비명…이러다 ‘전기차’ 못 만들 판

-리튬 가격은 2020년 말과 비교할 경우 거의 9배 가령 올랐습니다. 배터리 소재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오르면서 이제는 전기차 생산에도 문제를 주고 있습니다. 리비안의 CEO는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은 에피타이저에 불과했다고 밝힐 정도네요. 배터리 가격 상승은 결국 전기차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텐데 내연기관과의 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지면서 보급률 상승 속도가 더뎌질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