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20

 

세계 4대 곡창지대 모두 망가졌다…전세계 식탁 물가 비상

-제목 그대로 식탁물가 비상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전쟁, 미국과 아르헨티나는 가뭄, 중국은 코로나로 전부 흉작입니다. 우리나라 식탁과 외식 물가에도 상당부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제분 기업들은 판가 인상 시기를 고려할 것 같습니다. 

 

“인기 없더라도 시그널 줘서 물가 관리”

-미국도 22년만에 0.5%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졌고, 한국은행도 당초 예상보다 한 달 정도 빠르게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새로운 총재 후보 역시 금리 인상을 통한 물가 관리의 중요성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금리 상승이 가계 부채엔 상당한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JTBC스튜디오, ‘SLL’로 리뉴얼…연매출 2조 노린다

-올해부터 3년간 누적 3조원을 투자하고, 24년 매출 2조원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누적 3조원이면, 올해부터 매년 1조원씩 투자가 들어가는 것인데 현재 보유한 현금이 1,654억원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자금 조달은 어떤 식으로든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좋은 성과와 아쉬운 성과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는데요,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OTT들과 협업하고 있는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아이폰14도 삼성, LGD 텃밭…올해도 애플이 모셔간다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 신작의 ‘프로’라인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독점 공급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LGD는 프로맥스 라인으로 공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소형 OLED에서는 여전히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강자를 유지하고 있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