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15

 

수억 쓰던 ‘고래 유저’들도 손절…리니지W, ‘버그 폭탄’에 골머리

-엔씨의 리니지W에 버그가 많아 오랜 유저들도 떠난다는 소식입니다. 결국 소비자는 품질입니다. 품질이 떨어지면 소비자는 떠나게 되어 있는데 버그 폭탄이라고 할 정도면 버그가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엔씨의 상반기 실적에 불확실성이 높아지겠습니다. 

 

근무시간인데…”골프 좀 치고 올게요” LG엔솔 ‘파격 복지’

-제목을 보자마자 댓글부터 궁금해지는 기사였습니다. 최근 LG엔솔의 주가가 좋지 않아 주주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기사로 보였습니다. 인력의 80%가 MZ세대일 정도로 회사가 상당히 젊네요. 인력을 잘 유지하기 위해 복지를 늘리고 사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 같은데 좋은 실적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골드만삭스. 이어 BoA도 미국 경기 침체 경고

-경기 침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가 상승으로 인플레 압박이 높은 상황에서 금리도 올려야 하는데, 두가지가 동시에 이뤄질 경우 경기 침체로 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우크라 사태도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겠고, 전망도 어렵고 종목 고르기도 참 어려운 요즘입니다. 

 

동네 병원서도 확진 판정 첫날…대기만 90분 ‘북새통’

-이제는 코로나 양성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먹는 약도 감기약으로 다를게 없고 동선 검사도 안하고 접촉자 격리도 안하는데 양성을 확인하는 것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말 진료가 필요한 사람들, 위급한 환자들이 제 때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