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4

 

“2011년보다 물가 상승 확산 속도 빨라”…인플레 경고 수위 높인 한은

-1월 외식물가 상승률은 1998년 이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물가 상승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최근의 물가 상승엔 공급난과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수입물가 상승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때는 위기였고, 지금은 위기가 아니라고 하는데, 여러 지표는 위기때와 똑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쇼핑’ 출시한다…네이버, 카카오와 경쟁하나

-유튜브에서도 올해 안에 라이브 쇼핑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유튜브가 들어오면 라이브 쇼핑 시장이 확 커질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도 라이브 쇼핑 기능을 강화할 계획으로 알고 있는데, 동영상 플랫폼들도 쇼핑 영역으로 확장합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경쟁은 더 심화되는 것 같습니다. 

 

LG엔솔, SK온, 배터리 투자 늘리는데…삼성SDI는 왜 주저하나

-삼성은 배터리 사업의 수익성을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구조적으로 가격을 높이기 어렵고 Q 성장에 집중해야 하는 사업이며, 과거 스마트폰 배터리 화재로 큰 곤혹을 치룬 적이 있습니다. 보수적인 삼성이 맞을지, 아니면 공격적인 LG와 SK가 맞을지 주목됩니다. 

 

강남 5성급도 쓰러졌는데…’토종 호텔’은 실적 역주행, 비결은

-신라호텔, 조선호텔 등 굵직한 토종 호텔만 코로나 불황기를 버텼습니다. 젊은 세대를 공략한 호캉스 전략과 아예 초고가 전략을 쓰자 먹혔습니다. 요즘은 정말 아예 비싸거나 아예 저렴해야 장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불황기를 잘 버텼는데, 방역이 풀리고 난 후 좀더 실적이 개선되길 기대해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